반응형

오늘 현재 리플에 대한 2가지 호재가 터졌습니다. 현재 리플의 상승흐름에 다시한번 좋은 영향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COINREADERS

첫번째 호재

런던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CoinShares)가 리플(XRP) 상장지수상품(ETP) 신제품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ETP는 상장지수상품을 말하는 것인데요. 쉽게 말하면 ETF와 ETN을 결합한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 (CoinShares)의 리플 (XRP) 상장지수상품 (ETP)은 취리히에 본사를 둔 시가총액 기준 세계 3위인 SIX 스위스를 통해서 거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상장지수상품(ETP) 한 계의 단위는 현재 약 68달러의 가치가 있는 40개의 XRP 토큰으로 구성되며 XRP ETP의 기본 수수료는 연 1.5%로 책정되었습니다.

 

이 소식이 의미하는것은 거래소인 SIX 스위스를 통해서 리플 (XRP)에 대한 투자수요가 확장될수 있는 새로운 토대가 마련되었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출처 뉴스핌

두번째 호재

리플사가 테트라곤(Tetragon) 소송에서 승소를 했습니다. 유투데이 보도에 의하면 영국 투자사 테트라곤(Tetragon) 파이낸셜은 작년 12월 미국 SEC의 리플 기소 이후 리플사에 시리즈C 우선주에 대한 상환을 요구한다며 리플의 현금 및 기타 유동자산 동결을 요청하는 소송을 현지 법원에 제기했었습니다.

 

이에 대한 최종적으로 법원은 리플사의 손을 들어주었으며 테트라곤은 소송에서 패소함에 따라 340만 달러의 소송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역시 리플사에 대한 SEC고소 이외에 다른 소송건들중 테트라곤 소송건이 리플사의 승소로 마무리 되었으므로 당연히 리플입장에서는 불확실성중에 1가지가 사라졌으므로 호재입니다.

 

 

출처 뉴스1

 

●리플현시세 및 전망

4월들어와서 리플 (XRP)의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일 종가기준으로 4월 1일 698원에서 오늘 14일 현재 2305원 입니다. 대략 3.3배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이고 있는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전체 시계열로 보면 리플 (XRP)의 가격은 아직도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일일 종가기준으로 2018년 1월 07일 기준 4375원 (실제 순간최고가는 5000원이었음)에서 오늘 2021년 4월 14일 현재가격 2305원이니 아직도 상방으로 오를수있는 합리적인 여유가격이 있는것입니다. 

 

이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2018년 최고점을 한참 돌파를 했고 이제 시총 3위였던 리플(XRP)만이 SEC와의 소송건에 대해 나오는 팩트들을 반영하면서 2018년 최고점을 향해 가격을 회복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가상화폐 전체시장에 대한 시장의 급변동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리플 (XRP)의 상승세는 당분간 계속해서 이어질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물론 개인적인 판단이며 투자의 판단은 각자의 몫이겠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