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나니머스 머스크 경고 하면서 각오하라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가상화폐시장에서 해커들은 절대 환영을 받을수 없는 최대의 적이지만 이번만큼은 응원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일론머스크의 현재까지의 행동은 이미 도를 넘어섰고 코인에 마지막 기대를 걸고 투자를 하는 대부분의 서민들을 조롱하고 있는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조선일보

 

한때는 스마트한 천재로 시대를 이끌어갈 인물로도 보였고 그에따라 테슬라에도 몇차례 투자를 하였지만 이런 마인드를 가진 인물이 이끄는 테슬라를 더는 신뢰할수 없기때문에 이미 테슬라 투자도 철수를 할수밖에 없었고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출렁이는 현재의 가상화폐 시장도 더이상 신뢰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한마디로 그의 경솔하고 미친행동들이 건전해야할 가상화폐시장을 망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어나니머스, 머스크 경고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을 흔들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경고장을 날렸습니다.

 

영국 데일리 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5일(현지시간) 유튜브를 통해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의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어나니머스는 "머스크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너무 큰 권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그의 태도가 너무 무신경한 것에 지쳤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코딩과 마케팅

 

그러면서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하는 놀이 때문에 여러 삶이 파괴돼왔다"며 "이번 주 당신의 트윗들은 가상화폐에서 얻는 수익에 의존하고 있는 노동자에 대한 경시를 명확히 드러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당신이 공공장소에서 떼를 쓰는 통에 노동자들이 자신들의 꿈을 청산했지만, 그 동안 당신은 수백만 달러 저택에서 이들을 조롱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어나니머스는 "수백만명의 개인 투자자들은 그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암호화폐 수익에 기대를 걸고 있다. 그러나 당신은 이를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며 "왜냐하면 당신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 정책) 에메랄드 광산에서 훔친 자산 속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조선일보


일론 머스크의 아버지는 엔지니어로 남아공에 있는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어나니머스는 "물론 그들이 투자를 할 때 스스로 위험을 감수했고, 암호화폐의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당신의 트윗은 일반 근로자에 대한 무시를 명확하게 보여줬다"고 정확히 지적했으며 이어 "당신은 백만 달러짜리 저택 중 한 곳에서 밈으로 투자자들을 조롱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어나니머스는 머스크가 비트코인채굴협의회를 지지한 이유는 시장을 '중앙집권화'하고 자신의 통제하에 두기 위해서라고도 주장하면서 "당신은 자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이제 임자를 만났다"며 "우리는 어나니머스다. 기대하라"고 무거운 경고를 보냈습니다.


한편 일론 머스크는 어나니머스의 영상에 아직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나니머스는 '해커 활동가'를 표방하며 2006년 설립된 집단으로, 부정부패, 인터넷 검열, 종교비리, 증오단체, 극단주의 테러세력, 공권력 남용 등을 익명으로 감시하고 견제하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결별?

 

 

일론 머스크는 4일 트위터에 헤어지는 연인의 대화가 담긴 이미지와 비트코인을 나타내는 해시태그·아이콘, 반으로 갈라진 하트 이모지를 함께 올렸고,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했습니다.

 

 

● 일론머스크 특정코인 (컴로켓) 띄우기

 

 

또한 일론 머스크는 음란한 의미를 담은 트윗을 잇달아 날려 성인물 콘텐츠 거래에 사용되는 특정 가상화폐 가격을 폭등시켰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남성 체액을 상징하는 노골적인 이모지(그림문자)와 단어를 올렸고 이와 연관된 '컴로켓'(cumrocket)이라는 이름의 가상화폐 가격은 무려 350% 넘게 치솟았다고 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벤징가가 보도했습니다.

 

머스크는 4일 밤 뜬금없이 캐나다(Canada), 미국(USA), 멕시코(Mexico)의 영문 단어를 위에서부터 아래로 배열하는 형식으로 트위터에 게재했다.

 

 

이를 두고 트위터 사용자들은 머스크가 남성 체액을 의미하는 단어의 앞 글자를 따서 세 나라 이름을 의도적으로 배치한 것이라는 해석을 내놓았습니다.

 

이어 머스크는 남성 체액을 묘사한 것으로 보이는 그림 문자와 로켓, 달 이모지를 트위터에 올렸으며달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격 급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머스크의 트윗 장난질은 가상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컴로켓이라는 가상화폐를 뜻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졌고 이 코인은 순식간에 급등했습니다.

 

 

벤징가는 가상화폐 시세 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를 인용해 컴로켓이 0.0548달러에서 0.2481달러로 352%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벤징가는 "머스크의 트윗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컴로켓이 달로 간다'는 의미로 해석됐다"며 "머스크가 명백하게 컴로켓을 홍보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출처 이데일리

 

● 일론머스크, 최악의 여론 

머스크의 이같은 가벼운 처신에 트위터 사용자들 사이에서 머스크에 대한 평판 지수가 사상최저를 기록했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업체인 어웨리오는 "머스크가 지난 5월 12일 비트코인을 공격한 이후 트위터에서 그에 대한 평판지수가 최저점을 찍었다"고 전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2월 초 테슬라가 15억 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매입했고, 전기차 결제에 비트코인 사용을 허락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암호화폐 랠리를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환경을 이유로 지난 5월 12일 돌연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선언했다. 이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급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머스크의 변덕에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증오받는 사람은 머스크"라는 트윗이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